실시간 뉴스



퀄컴 "6㎓ 이하 대역서 '5G 다운링크' 최고 속도 구현"


스냅드래곤 X75, 5G 다운링크 속도 7.5 Gbps…세계 최고 수준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스 Inc.는 스냅드래곤 X75 5G 모뎀-RF 시스템이 6㎓ 이하 대역에서 세계 최고의 7.5 Gbps 다운링크 속도를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냅드래곤 X75 5G 모뎀-RF 시스템 이미지. [사진=퀄컴]

퀄컴은 5G 성능과 유연성 한계를 허물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2월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발표된 세계 최초의 5G 어드밴스드 레디 모뎀-RF 시스템인 스냅드래곤 X75를 기반으로 달성됐다.

이번 테스트는 5G SA 네트워크 환경에서 1024 직교 진폭 변조(QAM와 4개의 시간 분할 이중화(TDD) 채널을 통합한 방식에 기반해 진행됐다. 퀄컴 측은 총 300㎒ 대역을 활용해 해당 속도를 구현했다.

이동통신사업자들은 4개의 TDD 채널 통합 방식으로 스펙트럼을 결합해 데이터 통신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전송시 더 많은 데이터 전달할 수 있는 만큼 데이터 처리량을 늘리고 대역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수닐 파틸 퀄컴 테크날러지스 제품관리담당 부사장은 "업계 리더들과 협력해 최고의 커넥티비티 경험 제공과 소비자 및 기업, 산업이용 사례의 변혁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6㎓ 이하 대역서 '5G 다운링크' 최고 속도 구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