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퍼가구'도 판다" 현대홈쇼핑 상품 확장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온라인 강의 프로그램도 선봬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현대홈쇼핑이 상품 영역을 확장한다.

현대홈쇼핑은 ‘리퍼비시’(refurbish‧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이나 미세 흠집 상품을 재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 제품과 무형상품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선보인다.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선보인다. [사진=현대홈쇼핑]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군에서 벗어나 TV홈쇼핑 전통 고객인 4050 외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3일 오후 9시 45분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어‧수학 등 과목을 전문 강사로부터 1 대 1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선보인다.

밀당 PT는 온라인 강좌뿐 아니라 개인별 학습 성향에 따라 적합한 수업을 추천하고 스케줄 관리, 학습 현황 모니터링 및 코칭 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채널 상품 차별화도 추진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7일 오후 7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줍줍하쇼라’ 첫방송을 시작한다.

줍줍하쇼라는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신규 프로그램이다. 1회 방송에서는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 가구 판매를 진행한다. 안심할 수 있는 품질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의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제휴해 리퍼 가구를 판매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환경으로 인해 20, 30대 소비자들이 불필요한 지출은 막고 한 번 소비하더라도 알뜰하게 구매하려는 경향을 보여 할인폭이 큰 상품 판매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퍼가구'도 판다" 현대홈쇼핑 상품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