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프리미엄급 성능에 양자보안이 적용된 갤럭시 퀀텀 4가 출시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한다. 6월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61만8천200원이다.
갤럭시 퀀텀 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이다. QRNG(양자난수생성,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해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암호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Keystore)과 연계한다.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QRNG가 동작,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이전 퀀텀 시리즈와 가격대는 유사하지만 디자인·성능 등 단말 경쟁력은 한층 강화됐다.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S23 물방울 카메라와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승계했다. 5천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퀀텀4는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6월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 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혜택과 SK pay 포인트 5만원 중 한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기본 구매 혜택으로 퀀텀 4 정품 케이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및 갤럭시 유료 테마를 무료 제공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는 6월 4일까지 입고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선착순 1만명 대상으로 Naver Pay 포인트 1천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5일부터 예약 고객에게는 SK pay 포인트 지급 등 추가 행사를 진행한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