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보통신, ESG 우수 협력사로 8개사 선정


ESG 평균 지표 준수율 개선 등 성과 달성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협력사로 바올테크 등 8개사를 선정하고,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왼쪽부터)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처장, 피오에스메카 진석 대표, 피오에스메카 박홍석 대표, 롯데정보통신 좌정훈 실장 [사진=롯데정보통신]
(왼쪽부터)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처장, 피오에스메카 진석 대표, 피오에스메카 박홍석 대표, 롯데정보통신 좌정훈 실장 [사진=롯데정보통신]

앞서 롯데정보통신은 동반위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40개의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해 42개 협력사에 ESG 교육을 지원하고, 이 중 10개 협력사에 ESG 역량강화 컨설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ESG 평균 지표 준수율이 36.6%에서 84.2%로 크게 개선됐으며, 이번에 8개사가 동반위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롯데정보통신 측은 전했다.

이번 현판식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피오에스메카는 최종 진단 기준 ESG 지표 준수율 80% 이상을 기록한 우수 중소기업이다. 취업규칙 및 관련 서류 등을 현행화하고, 산업재해 방지를 위해 사업장 내 위험성평가를 실시하는 등 사회 지표에서 큰 개선 성과를 보였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에 힘써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 ESG 우수 협력사로 8개사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