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강남구 감사장 받아


'과학의 날' 기념, 넥슨에 강남구 교육 사업 협업 관련 감사장 전달

이정헌 넥슨 대표(좌측), 조성명 강남구청장. [사진=넥슨]
이정헌 넥슨 대표(좌측), 조성명 강남구청장.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로부터 '과학의 날'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4일 감사장을 받았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사업 협력을 진행해왔다. 넥슨은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해 아동 및 청소년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남구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2달 간 환경문제를 주제로 메타버스 '월드'를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를 시범 운영했으며 참여학생 1천183명 중 9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협업을 한층 확대할 방침이다. 양측은 올해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의 사업 범위를 강남구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하여 진행 중이며, 이에 따라 지속적으로 교육용 콘텐츠를 협업 개발하고 있다.

강남미래교육센터 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들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타버스 존을 신설해 4차 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보드게임형 교구를 연계한 사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기로 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강남구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이 보유한 콘텐츠와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과 교육을 접목해 미래세대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와 넥슨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 디지털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활용한 창작 플랫폼이다.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꾸미기 모드부터 고난도 개발이 가능한 프로 모드를 지원하는 등 자유도 높은 제작 환경을 갖추고 있어 맞춤형 4차 산업 교육이 가능하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강남구 감사장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