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 진행


창작자 주도형 NFT 생태계 만들기 일환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베타 서비스 중인 대체불가토큰(NFT) 통합 서비스 플랫폼 '코튼시드'를 통해 창작자 생태계를 지원하는 '코튼시드 스튜디오 멤버십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 로고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 로고 [사진=롯데정보통신]

코든시드는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이는 NFT관련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튼시드를 창작자 주도형 NFT 생태계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코튼시드 스튜디오는 디스코드를 통해 창작자들 간 교류와 협업을 장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 계열사 및 다른 기업의 다양한 NFT 제작 프로젝트를 유치해 창작자들과 협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창작자들이 만든 NFT 작품을 홍보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정보통신과 도지사운드클럽(DSC LABEL)이 함께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롯데정보통신은 국내외 많은 기업들과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경험을 가진 도지사운드클럽과 협력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NFT 사업팀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간의 활발한 소통과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도록 기업 협업을 통해 의미있는 작업 기회를 제공하고 마켓플레이스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