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전 점검해드려요"…LG전자, 사회복지시설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오는 9일까지 진행…동파 예방 비롯 에어컨·청소기·TV 점검

[아이뉴스24 박영선 수습 기자] LG전자가 사회복지시설의 편리한 LG가전 사용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한 달간 300여 개의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가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세탁기는 추운 겨울 동결·동파가 자주 발생하는 제품 중 하나로, 미리 점검하면 겨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탁기 배수펌프에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동파 예방작업을 해준다. 세탁통에 스팀을 분사하는 통살균 서비스도 실시한다.

또 LG전자는 여름 내 사용했던 에어컨의 냉매압력, 전선 연결상태 등을 점검하고 난방이 가능한 제품은 시운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부스터 팬 청소 ▲청소기의 흡입력, 소음, 배터리 성능 점검 ▲TV 화면 클리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 2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전점검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여름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일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진행했다. 여름철 자연재해가 발생한 지역을 찾아 피해복구를 진행하는 등 취약계층,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도 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은 "LG전자의 사회공헌 비전인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에서 더 편리하게 LG가전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선 수습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전 점검해드려요"…LG전자, 사회복지시설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