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ROAS 옵티마이저'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 옵티마이저는 게임 및 앱 개발자들이 직접 ROAS 최적화 캠페인의 진행 상황을 시간 경과에 따라 추적할 수 있으며 UA(이용자 확보)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앱 및 게임 마케터들이 직접 ROAS 최적화 캠페인에 대한 성과 데이터 추세를 기존 데이터보다 더욱 정밀하고 상세한 수준으로 시각화해 살펴볼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ROAS 옵티마이저는 앱 및 게임 마케터들이 해당 옵티마이저를 활용해 원하는 목표 ROAS 수치를 설정하면 최적화 솔루션 엔진이 자동으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한다. 이를 통해 수동 운영 작업에 대한 부담도 경감할 수 있다.
또한 설치 수, 지출 비용, eCPI(유효 설치당 비용), 현재 ROAS 목표, 시간 경과에 따른 유효 ROAS 목표 등을 명확히 파악해 마케터들이 캠페인 성과를 바탕으로 이용자 확보(UA) 전략을 개선할 수 있다.
님로드 주타(Nimrod Zuta) 아이언소스 제품 담당 부사장은 "자동 최적화는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UA 시장에서 앱 규모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요소"라며 "이를 위해 아이언소스는 인앱 광고, 온 디바이스 광고를 비롯해 플랫폼의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되는 여러 가지 최적화 도구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