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애플 신규 플래그십 아이폰14 시리즈(아이폰14·플러스·프로·프로맥스)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아이폰14 사전예약 알림 혜택을 공개했다. 둔화된 5세대 통신(5G) 가입자 순증세를 끌어올릴 계기로 작용할 지 관심이 쏠린다.
14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아이폰14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알림 이벤트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5G 언택트 플랜 프로모션과 T기프트 혜택을, KT는 각종 기프티콘과 골드바 등 경품을, LG유플러스는 애플워치7 스페셜 에디션 등을 각각 내걸었다.
먼저 SK텔레콤은 아이폰14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 1만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5G 언택트 플랜 가입과 T기프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캐시백을 비롯한 11번가 최대 18만원, W컨셉 컬래버 아이템 제안 등도 준비했다.
SK텔레콤 1차 사전예약 알림 참가자에 한해 당일배송을 보장한다. 선착순 5천명에게는 아이폰14를 새벽 배송할 계획이다.
KT는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 1만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3천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100명을 추첨해 ▲요기요 1만원권 ▲GS25 1만원권 ▲이마트 1만원권을 제공한다.
KT는 아이폰14 출시를 기념해 주간 퀴즈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퀴즈에 참여해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3회 이상 참여 시 추가 경품 혜택도 제공된다. 해당 챌린지는 주차별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기프티콘을 제외한 챌린지 경품은 네 가지다. 골드바 20g(3명)를 비롯한 에어팟 맥스(2명), 아이패드 프로 12.9(2명), 맥북 에어 M2(2명) 등이다. 기프티콘으로는 요기요 1만원권과 이마트 1만원권을 10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KT는 '가장 먼저 아이폰14를 만나는 방법'을 내세운다.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에게 아이폰14 미드나잇(새벽) 배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페이 1천원권을 사전예약 알림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주요 경품으로는 애플워치7 에르메스 에디션(1명)을 내걸었다. 이외 경품은 에어팟 맥스 실버(2명), 미우미우 호보백(1명), 우영미 플라워프린트 티셔츠(3명) 등이다.
애플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둔화된 5G 가입자 순증세에 영향을 미칠 지 관심사다. 애플 아이폰·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기반 단말기 마케팅은 이동통신사의 5G 가입자 수 확대 수단 중 하나다.
업계는 5G 가입자 수가 크게 변동되지 않을 것으로 내다본다. 5G 시장 확대와 안정화로 단말기 기반 가입자 유치 마케팅 대비 통신사 이동량이 적어졌기 때문이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가입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사전예약 알림 외 다양한 프로모션도 구상 중"이라면서도 "갤럭시Z4 때도 번호이동 등 변동량이 크지 않았던 것으로 안다. 아이폰14 또한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애플에 있어 국내 시장은 3차 출시국이다. 미국과 일본 등 1차 출시국에 우선 출시되고 2차 출시국인 말레이시아 등을 거쳐 내달 7일 국내 출시될 전망이다.
/안세준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