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애경산업이 보유한 뷰티 브랜드들이 카페24 플랫폼으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 공식 온라인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을 자사 플랫폼으로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지난 5월 문을 연 데일리 더마(Derma. 피부 기능성 화장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 이후 두번째로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의 브랜드 자사몰을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해 구축했다. D2C 쇼핑몰로 에이지투웨니스의 브랜드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할 계획이다.
이번에 자사몰을 오픈한 에이지투웨니스는 대표 제품인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등이 특히 인기를 끌며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해당 제품은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췄다는 장점 덕에 단일 품목 누적 판매량 1억 5000만개를 넘겼고, 국내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7년 연속 점유율 1위 등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의 온라인 사업 상황에 맞춰 카페24는 에이지투웨니스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상품, 리뷰, SNS 콘텐츠 등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공식 사이트 디자인 설계를 지원했다. 한 예로, 방문자는 첫 화면에서부터 한 화면을 가득 채우는 레이아웃에서 에이지투웨니스 브랜드의 지향점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이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집중도를 자연스레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의도에 맞춰 쇼핑몰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한 사례다.
더불어 한국어에 더해 영어, 중국어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K뷰티에 관심 있는 해외 소비자는 에이지투웨니스의 쇼핑몰에 방문해 최신 상품과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가 보유한 이커머스 기술력과 에이지투웨니스의 우수한 상품이 만나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브랜드가 D2C 자사몰을 바탕으로 손쉽게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과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경산업은 에이지투웨니스·루나 등 화장품은 물론, 케라시스, 2080 등 퍼스널·홈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보유한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김태헌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