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기가지니' 음악 퀴즈 서비스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대표 구현모)는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맞히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됐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공한다. 댄스·트로트·발라드·걸그룹·보이그룹·OST의 6개 장르와 1970년대부터 2020년대 최신가요까지 연도별 대표곡을 퀴즈로 만나볼 수 있다.
노래를 15초간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면 되는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노래 재생시간이 줄어들어 난이도가 상승한다. 레벨1부터 1문제를 맞힐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가면 10점씩 배점이 높아진다. 점수에 따라 사용자의 실시간 순위가 표시돼, 가족 간 대결이나 순위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스페셜 송퀴즈'는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인기 아티스트 특집'을 비롯해, '여름이 더 시원해지는 K-POP' '비오는날 생각나는 싸이월드 감성 노래' '모든 날 모든 순간 힘이 되어주는 노래' 등 지니뮤직만의 특색있는 큐레이션 곡 등을 스페셜 송퀴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송퀴즈 서비스를 통해 기가지니가 강점을 가진 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강화하고, 지니뮤직과의 협업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며 "여름 더위로 지친 고객들에게 송퀴즈가 시원한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