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데이터·AI 영업지원 솔루션 '비바 세일즈' 공개


다양한 오피스 앱 고객 데이터, CRM 시스템과 연동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영업직원들이 사용 중인 시스템에서 상황에 맞는 인사이트를 제공받아 업무를 간소화하고, 조직이 고객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관찰이 가능하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데이터∙AI 기반 영업지원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비바 세일즈’를 공개했다. [사진=한국MS]
마이크로소프트가 데이터∙AI 기반 영업지원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비바 세일즈’를 공개했다. [사진=한국MS]

MS는 영업관리 프로세스 전반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신규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비바 세일즈'를 공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비바 세일즈는 지난해 출시된 MS 비바의 최초 역할 기반 앱으로 영업직 종사자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MS 비바는 업무 환경에서 근로자들의 참여, 학습, 웰빙, 지식 발견 등을 돕는 직원 경험 플랫폼이다.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비바 세일즈는 협업·생산성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를 어떠한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과도 연동한다. 개인화된 인사이트는 물론 추천, 리마인더 등의 알림도 제공, 영업직원은 판매에 집중하는 시간을 확보하고 고객과의 계약을 보다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 아웃룩, 팀즈 또는 엑셀, 워드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에서 고객을 태그 하면, 비바 세일즈는 계층화된 모든 고객 관련 데이터에 맞춰 고객의 기록을 자동 수집 및 입력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CRM 시스템에서 다시 입력하거나 검색하지 않아도 팀즈와 오피스 앱 등으로 팀원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비바 세일즈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고객 인사이트는 영업직원이 판매 과정과 고객과의 관계에 대해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예컨대 영업직원은 판매 행위의 다음 단계와 업무의 우선순위 등을 제안받고, 고객과 주고받은 대화 등 고객 관련 히스토리 일체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고객과의 통화 내용은 문자로 기록되어 대화에 집중할 수 있고, 통화 이후에는 영업직원이 말하고 들은 비율, 대화 속도, 대화의 감정 정도 등을 요약해 제공한다.

저드슨 알소프 MS 수석 부사장 겸 CCO는 "중요한 것은 적절한 상황에서 영업직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이라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는 영업직종사자가 고객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싣는 것이며, 비바 세일즈로 그들에게 새로운 판매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데이터·AI 영업지원 솔루션 '비바 세일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