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티아시아 커리,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티아시아(T·Asia)' 커리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티아시아 커리는 출시 8개월 만에 판매량이 1천만개를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팔리는 대세 커리로 자리잡았다. 티아시아 커리가 단기간에 큰 사랑을 받은 비결은 마크니, 푸팟퐁, 마살라 등 인도와 동남아시아의 유명 커리를 이국적이면서도 우리 입맛에 꼭 맞게 구현한 덕분이다. 또한 인도식 빵 '난', 요거트 음료 '라씨' 등을 함께 선보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커리 한상을 전문점처럼 즐길 수 있다.
◆ 롯데마트, 기부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 캠페인
롯데마트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자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ESG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 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의 음료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는 구조로 소비자와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는 ESG 활동이다.
◆ 마리아나관광청, 제23회 마리아나 미식 축제 개최
내달 18일부터 사이판의 연중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마리아나 미식 축제(Taste of The Marianas)'가 2주에 걸쳐 총 5일간 개최된다. 올해에는 '마라아나 국제 음식 축제&비어 가든'이라는 부제 아래 보다 왕성히 북마리아나 제도 주민과 여행자들을 반길 예정이다. 축제는 6월 셋째 주 토요일인 18일에 시작돼 19일, 24일, 25일, 26일 두 번의 주말에 걸쳐 총 5일 동안 펼쳐진다.
◆ 국민커피 더리터,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컵홀더 캠페인 진행
국민커피 더리터가 이번 달 말까지 신청하는 근로·자녀 장려금 제도를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리터는 부산지방국세청과 협업하여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 내 더리터 가맹점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안내문구가 삽입된 '컵홀더'를 지급한다.
◆ 비와이엔블랙야크, SKC와 플라스틱 순환 생태계 구축 위해 '맞손'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가 SK그룹의 소재기업인 SKC와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자원 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투명 페트병의 자원 순환 기술과 재활용, 생분해 등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 기술을 각각 보유한 블랙야크와 SKC의 혁신 역량을 공유해 친환경 제품의 생산·소비를 확대한다.
◆ 동화약품, 첫 현대식 본사 착공
동화약품은 서울특별시 중구 순화동 소재 현 사옥을 철거하고 9월 중 신사옥을 착공해 오는 2024년 12월 준공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화약품의 신사옥은 지하 5층~지상 16층 규모(연면적 1만5천818㎡, 4천785평)로 설계는 간삼건축사무소, 건설은 CJ 대한통운 건설부문이 맡았다.
◆ 오아시스마켓, 국산 농가와 'GAP 제철 농산물 기획전'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우리 농가와 함께 안전한 국산 제철 농산물을 선보인다. 오아시스마켓은 'GAP 제철 농산물 기획전'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농가의 소득을 늘리고 치솟는 밥상물가로 장보기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농가 이익 증대를 위해서 수수료를 낮추고 상품 노출을 확대했다. 실제 농할갑시다 사업에 참여 중인 한 업체는 기획전 시작 이후 월 매출이 188% 성장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 삼양식품, 스낵 신제품 '페어링바이츠 베이글칩' 출시
삼양식품은 스낵 신제품 '페어링바이츠 베이글칩'을 출시했다. 페어링바이츠 베이글칩은 다양한 요리 및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스낵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내츄럴 와인, 수제 맥주, 이색 소주 등 여러 주종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페어링 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바게트나 칩 등에 토핑을 올려먹는 한 입 스낵을 제품화했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글렌리벳 12년 라이센스드 드램'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의 창립자 조지 스미스의 대담한 용기와 끊임없는 열정을 독창적인 오리지널 퀄리티에 그대로 담은 '더 글렌리벳 12년 라이센스드 드램' 한정판을 선보인다. 싱글몰트 위스키의 기준을 세운 브랜드 '더 글렌리벳'은 1824년, 창립자 조지 스미스의 완벽한 부드러움과 독창적인 품질의 싱글몰트에 대한 열망으로 탄생했고, 스코틀랜드 내 싱글몰트의 메카인 스페이사이드 지역 최초로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취득한 독보적인 브랜드이다.
◆ LG생활건강, 30% 더 빠른 모기 차단 '에프킬라 파워플러스 팬' 출시
LG생활건강이 팬(FAN) 기능으로 한층 더 빠르게 모기를 차단할 수 있는 액상형 훈증기 '에프킬라 파워플러스 팬'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세계 판매 1위 제조사 SC 존슨의 기술력으로 만든 에프킬라의 '파워플러스 팬'은 모기 살충 성분을 보다 빠르게 퍼트릴 수 있는 팬(FAN)이 장착돼 팬 미작동 대비 30% 가량 단축된 시간에 모기 살충 효과가 나타난다.
/김태헌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