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이 반려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디앙쥬(DiAnge)’를 론칭하고 그 첫 제품으로 복합생균제인 ‘UD 프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디앙쥬’는 대한뉴팜의 이니셜 'D'와 프랑스어 ‘천사, Ange'의 합성어”라며 “보호자들에게 천사인 ’반려동물‘과 그 반려동물들의 수호천사라 할 수 있는 ’수의사‘를 위한 제품을 개발·공급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라고 말했다.
대한뉴팜은 현재 반려동물 전문의약품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 연내 항구토제, 심장사상충 예방약, 항진균제, NSAIDs 제의 반려동물전문 의약품과 췌장기능개선제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디앙쥬’ 브랜드로 나온 첫 제품인 ‘UD프로’는 ‘락토바실러스 크리파투스’외 5종의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이다. 출시 전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 대상으로 진행한 8주 급여 시험에서 신장질환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임상 대상은 투여 후 2주 간격으로 확인한 혈액혈청화학검사에서 반려견, 반려묘 모두에서 혈중요소질소(BUN)과 크레아티닌(Creatinine) 수치 및 B/C 비율이 감소했으며 환축의 피모, 행동의 전반적인 건강상태 개선도 관찰됐다.
회사 관계자는 “‘UD프로’는 농림수산식품부 공인기관에서 시행한 내산성, 내담증성, 장 부착능이 확인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별한 것”이라며 “특수 제법으로 제조해 액상 상태에서도 냉장 보관시 장기간의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료나 간식에 체중에 따라 3~8방울만 뿌려줘 급여해 급여의 편리성과 거부감 없는 급여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