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백화점, 아트 갤러리 명소로 떠올라 外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롯데백화점, 아트 갤러리 명소로 떠올라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진정한 아트 갤러리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동탄점은 '머물고 싶은 백화점'을 지향하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오프라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예술적 요소를 극대화 하고 있다. 동탄점이 위치한 화성시의 인구는 40대 이하의 비중이 약 70%로 전국 평균보다 10%P 이상 높으며, 영유아 비율이 전국 1위여서 어린 자녀를 키우는 30~40대 젊은 부모 세대가 많은 것이 특징인 곳이다. 이에 동탄점은 MZ세대나 젊은 부모 세대들이 아이들과 함께 예술 콘텐츠에 적극 체험하는 트렌드를 고려하여 쇼핑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아트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고객 2명이 롯데갤러리 동탄점에서 전시회를 보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고객 2명이 롯데갤러리 동탄점에서 전시회를 보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 세븐일레븐, '매실두루치기 도시락'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체 도시락 브랜드 '한끼연구소'의 업그레이드 버전 첫 번째 상품으로 '매실두루치기 도시락'을 선보인다.

'한끼연구소'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3월 론칭한 자체 도시락 브랜드로 현재까지 500만개 이상 판매된 바 있다. '매실두루치기 도시락'은 편의점 식사로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한끼 구성을 갖춘 상품으로 개발됐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매실두루치기를 메인으로 젤라틴을 이용한 된장국, 잡곡밥으로 구성했다.

◆ 11번가, 미식 전문관 'Tasty 11' 오픈

11번가가 집에서 트렌디한 미식을 즐기는 ‘홈슐랭족’을 겨냥해 미식 전문관 ‘Tasty11’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11번가 'Tasty11' 전문관에서는 최신 트렌드에 맞게 MD가 엄선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홈스토랑 요리를 위한 신선한 식재료부터, 조미료, 디저트, 밀키트까지 다양하다. ▲파머스마켓(시즌별 제철 재료, 신선한 산지직송 신선식품) ▲미식상회(얼리어먹터들이 찾는 SNS 인기 먹거리) ▲지역맛집(전국 맛집 밀키트) ▲디저트 등으로 코너를 마련해 130여종의 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상품 수는 꾸준히 늘어날 예정이다. 신제품, 베스트셀러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선보인다.

◆ 신라스테이, 영화관 프라이빗 호캉스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객실 안 영화관에서 나만의 영화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신라스테이는 삼성전자와 협업으로 객실 안에서 최대 100인치 풀 HD 고화질 화면과 스피커 연결 없이 강력한 사운드로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 인룸’ 패키지를 선보인다.

◆ bhc그룹, KLPGA 드림투어 우승 손주희 프로에 격려금 전달

bhc그룹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골프단 소속 손주희 프로에게 우승 격려금을 전달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지난 12일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bhc그룹 본사에서 손주희 프로를 비롯해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bhc그룹 임금옥 대표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격려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마켓컬리X울워스의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 제품.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X울워스의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 제품.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호주 최대 유통체인 '울워스' 대표상품 선보인다

국내 온라인몰 최초 입점, 울워스의 해외 포장육 공동기획 첫 사례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가 호주 최대 유통 기업 '울워스(Woolworths)'의 자체브랜드(PB) 및 공동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울워스가 국내 온라인 몰에서 PB 제품을 론칭하는 것은 물론, 해외 기업과 손잡고 공동기획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 또한 이번이 처음이다.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X 무너' 컬래버레이션 '틈핑페스티벌' 개최

하이트진로의 '필리'와 LG유플러스의 '무너'가 만났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캐릭터 '필리'와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가 협업해 도심 속 틈새 글램핑 '틈핑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두 캐릭터간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 스페셜 패키지 시리즈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시리즈인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EDITION BY AMOREPACIFIC)'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헤어, 바디, 덴탈 브랜드에서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템만을 모아 새로운 테마와 패키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에디션은 '퓨어 에센셜(Pure Essential)'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

LG생활건강의 일본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발효숙성 전시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일본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발효숙성 전시실.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일본 홋카이도에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설립

LG생활건강은 북미와 일본 등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설립했다고 밝혔다.

홋카이도는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지역일 뿐만 아니라. 유익한 발효 균주를 연구하기 좋은 청정환경과 피부에 유용한 영양 식물이 많다는 지역적인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대를 이어 내려오는 전통 장인의 발효 비법과 홋카이도 대학을 비롯한 우수한 연구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마이크로바이옴 원료의 생산과 연구에 최적의 장소다.

◆ 교촌치킨, 자립준비청년에 장학금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45명의 장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지난 1월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과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김태헌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백화점, 아트 갤러리 명소로 떠올라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