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직무체험형 인턴십 채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인턴십은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등 게임 개발, 운영사는 물론 스마일게이트홀딩스와 사회 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등 다양한 법인과 조직에서 진행된다. 채용 직무는 게임 기획, 게임 데이터 분석, AI 자연어리서치, 경영전략, 창작·창업 지원 등이다.
서류 접수는 이달 24일 17시까지 스마일게이트 커리어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 합격 후 면접 전형을 거쳐 인턴 채용이 확정되면 올해 7월부터 8월까지 8주간 스마일게이트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 근무자들은 현업에 배치돼 실무과제를 수행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1대1 밀착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직무 특강을 수강하며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고 이해를 넓힐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특히 스마일게이트RPG 법인 인턴십과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법인의 '데이터 사이언스' 직무 인턴십은 채용 연계형으로 운영돼 인턴십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지게된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의 직무 체험형 인턴십은 게임과 엔터 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현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 보고 또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며 "스마일게이트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또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채용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매년 하계·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 많은 지원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방학 시즌에 맞춰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하계 시즌 인턴십은 직무 체험형으로 운영되며 동계 시즌 인턴십은 채용 연계형으로 운영된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