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수위 "민주 '공통공약 추진' 제안, 당선인과 일치하면 당연히 검토"


원일희 대변인 "민주당의 좋은 취지 살린 원내 협의 기대"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3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에서 열린 여성단체와의 간담회에서 참석 여성단체 대표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3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에서 열린 여성단체와의 간담회에서 참석 여성단체 대표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30일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공통공약에 대한 공동 추진기구 설립을 제안한 것에 대해 "대선 과정에서 다른 후보가 제시한 공약 중 윤 당선인과 일치하는 부분이 있다면 당연히 검토하고 녹여서 새 정부 국정과제 선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기본적으로 원내에서 답변할 내용이지만 민주당 제안의 좋은 취지를 살려 원내에서 협의해줄 걸로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2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당선인과 국민의힘을 향해 대선 공통공약 추진기구의 구성을 제안하며 "대선 공통공약은 더 미룰 수가 없고, 입법 추진에도 다른 이견이 있을 수 없기에 속도를 낼 수 있다. 추진 기구를 조속히 구성해 민주당은 국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날 박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의 회동을 갖고 내달 5일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를 소집하는 것과 함께, 추가경정예산안(추경)과 기초의회 중대선거구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것에 합의했다.

/박정민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수위 "민주 '공통공약 추진' 제안, 당선인과 일치하면 당연히 검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