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제로4.0' 출시
위닉스가 봄 미세먼지 시즌을 대비해 공기청정면적 49.5㎡의 제로4.0 과 공기청정면적 43㎡의 제로S를 출시한다.
'제로S'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공기청정기 이용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 평가단과 사용자 리뷰 등을 녹여 출시 됐다. '제로 4.0'는 위닉스 공기청정기 대표모델 '제로'의 2022년형 신제품이다. 두 공기청정기 모두 마이크로에어케어 시스템으로 0.01㎛ 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까지 제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팅크웨어·SK매직,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팅크웨어의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조사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6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0년 연속 1위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20년 연속), 복합오븐(15년 연속), 인덕션(전기레인지)(5년 연속) 등 3개 품목에서 1위로 뽑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를 통해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매년 공표하고 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최고 물맛 됐다
코웨이의 노블 정수기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제6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최상위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하며 최고의 물맛 정수기에 선정됐다.
이번 물맛 품평회 결과 코웨이 노블 정수기 가로(CHP-8200N), 노블 정수기 RO(CHP-8310L) 두 제품이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등급을 받으며 최고 물맛 제품으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2018년 정수기 물맛 품평회 시행 이래, 줄곧 1위의 자리를 지키며 4회 연속 최고의 물맛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엔비디아, GDC서 초고해상도 기술 통합 툴 공개
엔비디아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2'에서 초고해상도 기술을 통합하는 다양한 최신 툴을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오픈 소스 크로스 IHV 프레임워크인 '스트림라인(Streamline)'을 발표했다. 이 프레임워크는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여러 초고해상도 기술 및 기타 그래픽 효과를 단순화해, 한번의 코딩으로 게임에 여러 개의 초고해상도 기술을 추가할 수 있다.
/민혜정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