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S, 오너가 지분 매각 펀더멘탈과 무관…1분기 수익성 개선 전망-SK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0만원 유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SK증권은 23일 삼성SDS에 대해 오너일가의 지분매각은 펀더멘탈과 무관하며, 지배구조에도 변화가 없다고 분석했다. 1분기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과도한 주가하락은 매수 기회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전일 삼성SDS의 주가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지분 3.9%를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 한 것으로 알려지며 7.1% 하락했다.

 SK증권은 23일 삼성SDS에 대해 오너일가의 지분매각은 펀더멘탈과 무관하며, 지배구조에도 변화가 없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삼성SDS의 로고. [사진=삼성SDS]
SK증권은 23일 삼성SDS에 대해 오너일가의 지분매각은 펀더멘탈과 무관하며, 지배구조에도 변화가 없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삼성SDS의 로고. [사진=삼성SDS]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이부진 사장, 이서현 이사장의 신탁계약기간은 공시된 것과 같이 다음달 25일까지였으므로 이번 블록딜은 예견된 물량의 출회"라며 "단기적으로 오버행의 해소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건희 회장 사후 오너일가의 상속세 규모(총 12조원 이상)를 고려하면 추가적인 지분 매도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했다.

다만 오너일가의 지분매각은 펀더멘탈과 무관한 요인이며, 삼성계열사와 오너일가의 지분합계가 50%를 넘어 지배구조 상의 이슈는 없다는 설명이다.

최 연구원은 "올해 1분기에는 작년 4분기 일회성 비용요인(인센티브)이 제거돼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고, 대외 고객확대를 통한 장기 성장스토리도 유효해 과도한 주가하락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매수기회라 판단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오너가 지분 매각 펀더멘탈과 무관…1분기 수익성 개선 전망-SK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