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한화시스템이 국내 대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공개하며,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화시스템은 AI 기반의 대학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브랜드 '에이아이-코디(ai-CODI)'를 공식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아이 코디는 대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학 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고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전공·진로·학습 성향·성취도와 선배들의 학습이력을 분석해 학습자 맞춤형 커리큘럼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특히 우수 그룹과 유사 그룹의 정보를 비교 분석해 추천하는 ▲스펙관리 ▲커리어 ▲학습관리 ▲학습현황 기능 등 전방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약 20여년간 교육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아온 풍부한 교육솔루션 개발·운영 노하우를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 내 핵심 기능으로 패키징 했다.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하이큐브(HAiQV)'와 사내 AI·빅데이터 전문가를 활용해 대학의 다양한 정형(엑셀·DB 등 데이터 형태), 비정형(이미지·텍스트·오디오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한화시스템은 향후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학습해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모델링을 개발해 국내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각 대학들은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 도입으로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분석·설계·개발 전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구축비용 역시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영 한화시스템 유화서비스사업본부장은 "당사의 AI·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된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은 대학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지원하고 학습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리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