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반기 전국 11개 공항 주차장에 티맵 주차서비스 적용


티맵모빌리티, 한국공항공사와 MOU 체결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전국 모든 공항에서 티맵 주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티맵모빌리티는 한국공항공사와 스마트 주차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티맵 주차 서비스의 모습. [사진=티맵모빌리티]
티맵 주차 서비스의 모습. [사진=티맵모빌리티]

이번 MOU로 하반기 김포공항을 시작으로 김해, 제주 등 전국 11개 공항 주차장에 티맵 주차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티맵 주차가 적용되면 입차시 차량 번호가 자동으로 인식되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이용요금 정보 확인, 사전 정산 등이 가능하다. 출차시 주차 요금 결제를 위해 키오스크를 방문하거나, 차단기 앞에서 정산을 위해 멈추지 않고 바로 출차가 가능해 빠르고 편리한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운영됐던 티맵 주차는 지난달 티맵 플랫폼에 통합됐다. 티맵을 통해 길안내를 하고 주차장 진입시 주차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연계해 이용자 편의성이 증대됐다. 티맵 홈 화면에서 대리운전, 킥보드, 전기차 충전 등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MOD 담당은 "주차 편의성 제고는 운전자들의 여정을 완성시키는 중요한 요소”라며 “김포공항은 티맵 검색 순위 10위 안에 들어가는 주요 랜드마크 중 하나이기에 이번 협력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반기 전국 11개 공항 주차장에 티맵 주차서비스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