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마스턴투자운용(대표이사 김대형)은 지난 26일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본사 대회의실에서는 ESG 평가 및 리서치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이사의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 주제는 'ESG 투자의 이해 – 윤리투자부터 대체투자까지'였다.
류 대표는 ESG 전문가로서 현재 기획재정부 연기금투자풀 운영위원,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복지부 국민연금기금발전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강연 후에도 대체투자 업계에서 ESG가 가지는 의미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며 "C레벨 대상뿐만 아니라 팀장과 실무자 대상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ESG 교육을 진행해 'ESG 내재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6월 이사회 직속으로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부동산 책임투자 전문가인 민성훈 수원대학교 건축도시부동산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또한 경영부문 주도로 ESG 정책 수립, 공익 법인에 대한 후원, ESG 채권 발행,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와의 MRO(소모성 물품) 계약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수연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