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세종텔레콤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2022년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앞두고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MZ세대를 공략한다.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 유기윤)은 스노우맨 홈페이지를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을 강화한 가입자 유치 증대를 목표로 이달 초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우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실제 이용자들의 소비 패턴에 따라 구매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처음 들어온 사람도 원하는 요금제 또는 단말기 검색부터 가입까지 구매 여정을 순조롭게 진행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개편된 홈페이지에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개통서비스다.
상품 검색에서 가입 신청까지 원스탑으로 진행되며, 유심 수령 후 스노우맨 사이트에서 간단한 본인인증절차를 통해 희망하는 시간에 대기시간 없이 본인의 휴대폰을 빠르게 개통 할 수 있다. 본 기능은 LG유플러스 망 유심요금제에 우선 적용됐으며, 향후 KT망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알뜰폰 특유의 가성비를 앞세운 콘텐츠 중심의 디자인도 돋보인다.
모바일 페이지의 경우 유심 요금제 상품 소개에 '치킨 한마리' '커피 한잔' '바나나 하나' 등 국민 식료품과 스노우맨 유심요금제 월 이용료를 비교해 물가지수가 반영된 가성비 요금제임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회원가입 시 SNS 간편로그인, 본인인증 매체 네이버 인증서 등의 신규 도입으로 복잡하고 번거로운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는 한편, 자주 찾는 카테고리를 전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스노우맨은 홈페이지 개편 및 알뜰폰 가입자 1천만명 시대를 맞이해 요금제 할인, 편의점 상품권 증정, 스노우맨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프로모션 등을 동시 진행한다.
우선 스노우맨 LG유플러스 유심 요금제 8종을 오는 연말까지 최대 61%까지 할인한다.
'스노우맨 통화100분데이터1GB+(음성100분/문자100건/데이터1GB)'는 월 기본 이용료는 7천150원, '스노우맨 통화기본데이터1.5GB(음성Ÿ문자 무제한/데이터1.5GB)'는 월 9천900원이다. 특히 요금제명에 +표시된 요금제는 데이터 기본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이후엔 1Mbps의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스노우맨 KT망 신규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3만원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스노우맨 신규 가입 전원에게 오는 이달 30일까지 한정판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브랜드 리브랜딩 과정을 거쳐 2세대 캐릭터로 성장한 스노우맨 눈사람과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다가오는 겨울 및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을 겨냥해 제작됐다.
백민협 세종텔레콤 이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주요 의사 결정자로 급부상한 MZ세대 고객들을 집중 공략하고 비대면 유통 채널 확장을 위해 금번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는 더욱 즐겁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전하는 한편, 고객 니즈를 겨냥한 요금제 설계, 고객센터 및 제휴 서비스 강화 등 대 고객 서비스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