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CU, 스마트 냉장고 확대 도입 外


CU가 해비치리조트점에 도입한 스마트 냉장고. [사진=BGF리테일]
CU가 해비치리조트점에 도입한 스마트 냉장고. [사진=BGF리테일]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CU, 스마트 냉장고 확대 도입

CU가 주류 무인 자동판매기(주류 자판기)의 상용화 검증을 위해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CU해비치리조트점에 스마트 냉장고를 도입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스마트냉장고는 집에 있는 냉장고처럼 상품을 고른 뒤 문만 닫으면 기기가 상품을 인식해 자동으로 결제된다. 이용 방법은 PASS 앱 성인인증→신용카드 삽입→상품 선택 순이다.

해당 기기는 이미지로 사물을 판별하는 인공지능(AI) 비전과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이 탑재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하는 50여종의 상품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다. CU는 추후 다양한 입지에 위치한 하이브리드 점포에도 스마트 자판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쿠팡, 올해 최대 규모 단독 뷰티 이벤트 '메가뷰티쇼'

쿠팡이 오는 12월 5일까지 빅데이터 기반으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연중 가장 큰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뷰티쇼'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은 '쿠팡 뷰티 데이터 랩'에서 집계하고 있는 뷰티 고객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1~10월까지 쿠팡 앱 내 뷰티 관련 쇼핑 검색어 중 가장 검색량이 많고 인기가 급상승하는 뷰티 브랜드 6곳이 선정됐다. 쿠팡은 더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들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기획한 올해 자체 최대 규모 단독 뷰티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의 파트너 브랜드들은 고객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유입 및 브랜딩 강화 기회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GS샵, 라이브커머스서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판매

GS샵이 오는 9일 오전 11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2022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GS샵 샤피라이브 방송에서는 몸짱소방관 두명이 직접 출연해 달력을 제작한 취지를 소개하고, 기부에 동참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GS샵 모바일 앱에서는 내년 1월 19일까지 상시 구매가 가능하다.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저소득 중증화상환자를 돕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했다. GS샵은 8년째 몸짱소방관 달력의 제작 후원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달력 판매 후 수익금 전액은 기부한다.

◆ 브랜디, 310억 신규 투자 유치…누적 1000억원 돌파

브랜디가 기존 투자자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2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DS자산운용으로부터 31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4월과 8월에 이어 세번째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한 브랜디는 이번 투자 건을 포함해 누적 투자 유치액이 1천억원을 넘어섰다. 총 투자 유치액은 1천60억원으로 브랜디가 올해 유치한 투자액은 610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들로만 진행돼 브랜디의 지속 성장성에 대한 신뢰 기반 투자가 성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써 브랜디는 최근 론칭한 일본사업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22억원 규모 물품 기탁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1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2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메디안, 해피바스, 라네즈, 아이오페, 프리메라, 이니스프리 등 13개 브랜드가 기부한 22억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1천500여 곳에 전달한다.

LF의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 [사진=LF]
LF의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 [사진=LF]

◆ LF 알레그리, 21FW 캠페인 'Surf on the City' 공개

LF의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allegri)'가 2021년 가을·겨울(FW) 캠페인 'Surf on the City'를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자유롭게 보드를 타며 마치 도시를 서핑을 하듯이 달리는 시티 트래블러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실루엣을 그대로 유지하는 영상 속 코트는 알레그리에서 도시 여행자를 위해 선보인 FW 콜렉션 중 하나이다. 울 캐시미어 혼방 소재를 사용해 터치감이 부드러우며 뒷면 하단의 트임이 있어 활동성이 높은 아이템이다.

또 영상 속 트렌디 로브 코트는 멜란지 베이지, 차콜, 블랙, 브라운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공식 홈페이지 및 LF mall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젝시믹스, '2PM 이준호' 코스메틱 전속모델 계약

젝시믹스가 자사 코스메틱 모델로 가수 2PM의 이준호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젝시믹스는 이준호의 건강하고 생기있는 맑은 이미지와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습이 브랜드 가치와 부합됐다며 발탁 이유를 전했다.

젝시믹스는 이준호와 함께하는 코스메틱 신제품을 내년 1월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3월 론칭한 젝시믹스 코스메틱은 '애슬레저 뷰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시장 입지를 키워가고 있다.

◆ 파스쿠찌, 2021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및 플래너 선봬

파스쿠찌가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놀라운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신제품 음료 2종 및 2022년 플래너 키트를 선보인다.

신제품 음료 2종은 ▲생강 풍미가 어우러진 라떼에 진저맨 쿠키를 올린 '진저쿠키 카페라떼' ▲이태리 초콜릿 라떼에 생크림과 초콜릿 칩을 올린 '윈터 초코 라떼' 등이다.

'2022년 플래너'는 인기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협업했다. 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 를 활용했고, 재생지를 활용한 친환경 내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다이어리 꾸미기가 가능한 스티커와 미니 캘린더를 세트로 구성했다.

◆ 아워홈, 'A1 멤버십 디너 위크'…최대 50% 할인

아워홈이 오는 14일까지 A1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A1 멤버십 디너 위크'를 진행한다. A1 멤버십 디너 위크는 아워홈 외식브랜드 최대 할인행사다. 아워홈 외식브랜드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후 6시 이후 매장을 방문해 직원에게 A1 실물 카드 혹은 모바일 바코드를 제시하면 가격 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료 멤버십인 'A1 블랙카드' 소지 고객은 최대 50%, 일반 멤버십인 'A1 퍼플카드' 소지 고객은 30% 할인된 가격에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현장 가입자도 즉시 혜택이 적용된다. 매장 내 홍보물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타 쿠폰 및 프로모션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며, 주류는 행사 품목에서 제외된다.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5종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이 우유 브랜드 '맛있는우유GT'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 콘셉트 슬로건은 'GT만의 디테일이 우유를 더 맛있게 한다'이다. 맛있는우유GT가 가지고 있는 맛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오랜 시간 꾸준한 조사를 통해 디테일한 GT 우유맛을 잡아냈다고 남양유업 측은 설명했다.

특히 특허받은 GT 공법으로 100% 질소충진해 공기와 접촉을 차단해 신선하고 깔끔한 우유 맛을 살렸다.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순수 우유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지훈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CU, 스마트 냉장고 확대 도입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