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화학, 아동청소년 ESG 교육에 함께 나설 '대학생 멘토단' 모집


환경·과학 분야 전문가들에게 교육…"청년 리더로 거듭날 수 있을 것"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LG화학이 아동청소년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교육에 함께 나설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한다.

LG화학은 오는 12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기아대책·동아사이언스와 함께 기획한 온택트 사회공헌 활동 '라이크 그린(Like Green)' 프로그램에 참여할 2기 대학생 멘토단 2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크 그린은 '녹색의 지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는 의미로, 과학·환경 등 ESG에 관심 많은 대학생과 청소년을 환경 분야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모집 대상은 아동청소년 멘토링·ESG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재·휴학생)이다.

LG화학이 아동청소년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교육에 함께 나설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한다. [사진=LG화학]
LG화학이 아동청소년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교육에 함께 나설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한다. [사진=LG화학]

선발된 대학생 멘토단은 2022년 3월까지 다양한 ESG 분야 교육을 전달하는 청년 리더이자 홍보대사 역할을 맡는다. 활동은 크게 전문가로부터 과학 환경 전문성을 전수받는 '역량 강화 교육'과 직접 아동청소년 멘티를 이끌면서 배운 지식을 전달하는 '멘토링'으로 나뉜다.

역량 강화 교육은 다음 달부터 시작된다. 대학생 멘토단을 지원하기 위해 과학환경 분야 전문가인 유연철 2021 P4G 준비단장(전 외교부 기후변화 대사)과 장이권 이화여대 교수(자연사박물관 관장), 정재승 카이스트(KAIST) 바이오·뇌공학과 교수 등이 마스터 멘토단으로 참여한다.

대학생 멘토단은 마스터 멘토단으로부터 과학환경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소그룹 교육은 물론 인생 멘토링도 받는다. 역량 강화 교육이 끝나면 대학생 멘토단은 아동 청소년 멘티와 본격적인 멘토링에 나선다.

LG화학은 대학생 멘토단이 전문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마스터 멘토 교육 ▲전문 강사를 통한 과학환경 강의 노하우 학습 ▲활동비 지원 ▲봉사 시간 부여 ▲디지털 과학전문 아카이브 이용권 등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전무는 "대학생들이 ESG와 환경에 대해 배우고, 이를 아동청소년에 전달하면 청년 리더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아동청소년 멘토링과 과학·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화학, 아동청소년 ESG 교육에 함께 나설 '대학생 멘토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