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모든 개발자에게 '키즈 웹 서비스(Kids Web Services, KWS)' 부모 인증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개발 비용이 많이 드는 부모 및 보호자 신원 인증 서비스를 무료로 배포해 개발자들이 손쉽게 어린이에게 안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KWS는 어린이에게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슈퍼어썸(SuperAwesome)이 만든 서비스다. 지난해 9월 에픽게임즈에 합류한 슈퍼어썸은 에픽게임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린이에게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개발자라면 누구나 KWS를 통해 자녀가 개인 정보 수집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이를 승인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WS와 함께 슈퍼어썸의 부모·보호자 인증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런트 그래프'를 사용해 인증을 완료할 경우 KWS 기술을 사용하는 다른 서비스에서는 인증 세부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는 "메타버스는 다양한 종류의 경험들로 구성될 것이며, 어느 한 기업에 의해 통제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상호 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경험을 만들어야 한다. KWS 부모 인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더 많은 개발자가 보다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부모가 아이들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딜런 콜린스 슈퍼어썸 설립자는 "슈퍼어썸은 어린이를 위한 더 안전한 디지털 경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모든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이 이러한 규제를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부모 인증 기능의 무료화는 누구나 더 쉽게 어린이에게 안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