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가 SK텔레콤, 센티넬원과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에 나선다.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해 SK텔레콤, 사이버 보안 솔루션 기업 센티넬원과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노하우를 공유하고 클라우드 보안 기술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 적극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사업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추진하기로 했다.
ADT캡스는 지난달 SK텔레콤과 함께 출시한 클라우드 보안관리 플랫폼(CSMP)에 센티넬원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을 연동한다.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CSMP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과 자산 보호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하도록 지원한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클라우드 보안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반 데이비슨 센티넬원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인도·일본 총괄(부사장)은 "이번 SK텔레콤, ADT캡스와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로 빠르게 성장 중인 한국의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하겠다"고 했다.
/최은정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