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롯데면세점, '럭셔리 쇼핑 페스타' 개최
롯데면세점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13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명동본점 14층과 코엑스점 지하 1층에 편집숍 형태의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명동본점에서는 다미아니, 프레드릭 콘스탄트, 레이밴, 톰 포드 등 40여개 브랜드를, 코엑스점에서는 폴 스미스, 조니 워커, 발렌타인 등 90여개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모두 면세품으로 해외 출국 혹은 무착륙 관광비행 이용 시 구매할 수 있으며 여권 및 항공권을 지참해야 한다.
◆ 쿠팡, 추석 앞두고 '한복 테마관' 선봬
쿠팡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한복 및 한복과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한 곳에 모은 '한복 테마관'을 오픈했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한복 테마관에서는 유아 한복은 물론 성인 한복, 반려동물 한복 등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복과 잘 어울리는 머리핀, 머리띠, 노리개, 댕기, 꽃신 등 각종 액세서리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 테마관은 상품을 더욱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구분했다. 성인 한복 코너의 경우 전통한복·생활한복·한복신발·소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눴다. 또 반려동물 한복 코너는 핸드 메이드 제품부터 한복 세트, 액세서리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아이템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 힙합퍼, 가을시즌 공략 '잇템 어택' 프로모션
스트리트 패션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가 오는 22일까지 가을 패션을 제안하는 '잇템 어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힙합퍼는 프로모션 기간을 1차, 2차, 3차로 3일씩 나눠 카테고리 별 선착순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1차 기간에는 '슈즈', 2차에는 '국내의류&악세서리&라이프', 3차에는 '글로벌 브랜드 의류' 제품들을 선보인다.
힙합퍼는 프로모션 기간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만능쿠폰'을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천500원 할인이 가능하다. 쿠폰은 행사기간 매일 다운받을 수 있다. 또 카테고리 별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 대교, ESG경영 강화 위해 교육 콘텐츠 전반 점검
대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등 교육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점검하며 윤리경영 강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대교는 ▲생명 윤리 ▲성 평등 의식 ▲환경 의식 ▲안전 의식 ▲다양성 의식 ▲디지털 윤리 ▲가치 중립성 ▲역사 의식 등 8개 항목으로 구성된 콘텐츠 윤리 가이드를 수립했다. 내년 초까지 고객에게 개선된 윤리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모든 콘텐츠 점검에 돌입한다.
대교는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와 인식에 발맞춰 윤리 가이드를 기준으로 콘텐츠 내 편견, 차별, 혐오 표현 등의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고 개선해 ESG 경영 실천 및 지속가능 성장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 현대바이오랜드, 체지방 감소 '발효율피추출분말' 개발
현대바이오랜드는 자사가 개발한 '발효율피추출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의 개별인정허가(제2021-4호)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밤 속껍질 활용해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극대화시킨 새로운 천연물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번 신소재 개발에 자사가 보유한 효모 균주를 활용해 폴리페놀 성분의 양을 증대시키는 '항비만 조성물 제조법 특허기술(등록특허 제10-1564825)'을 활용했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체지방의 합성 억제 ▲지방산화 촉진 통한 체지방량 감소 등의 효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효능 검증을 위해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 12주에 걸쳐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고, 체지방량, 내장지방면적, 복부지방면적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 글라스락, '곰표'와 협업한 신제품 5종 선봬
글라스락이 대한제분 '곰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5종을 출시하고,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첫 판매를 실시한다.
글라스락X곰표 컬래버 제품은 용도에 따라 총 5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한다. ▲곰표 국수가 구성된 '국수 보관용기' ▲부침가루가 구성된 '파우더 보관용기' 2종 ▲튀김가루가 함께 있는 '믹싱볼' ▲튀김가루가 함께 있는 '계량컵' 등 곰표의 시그니처 컬러를 입혀 다양한 용도를 아우르는 기획 제품으로 출시됐다.
파우더 보관용기, 믹싱볼, 계량컵은 글라스락의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열은 물론 충격에도 강해 단단하고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 코오롱FnC 골든베어, 그린란드 영감 받은 F/W 캠페인 전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감성을 특화한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전개한다.
이번 시즌 골든베어는 '범프 인투 그린란드(Bump into Greenland)'를 메인 테마로 선정해 그린란드의 도시 누크(Nuuk)에서 영감을 얻은 강렬한 컬러감이 적용된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볼포켓, 글러브 킵퍼, 볼마커 등을 비롯해 아우터 패커블 기능과 벨크로 디테일을 현대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업그레이드했다. 또 일상과 라운딩에서 편안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루즈핏 중심으로 보다 실험적이고 트렌디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롯데GRS, 공정무역 인증 원두 롯데리아로 확대 운영
롯데GRS가 2019년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엔제리너스커피에 도입한 공정무역 인증 원두를 전국 롯데리아 매장으로 확대 운영한다.
롯데리아 커피 메뉴에는 공정 무역 인증을 받은 원두 도입과 함께 커피 맛 업그레이드를 위해 원두 배합비 개선을 바탕으로 최적의 맛 구현을 위해 원두 투입량을 기존 대비 약 50% 늘렸다.
공정무역은 불공정한 무역 체계로 빈곤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개발도상국의 원두 생산자에게 정당한 가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지급하는 거래 시스템이자 글로벌 소비 운동이다.
◆ 동원홈푸드,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 출시
동원홈푸드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Vegan)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를 출시했다.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는 마요네즈에 들어가는 동물성 원료인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두유를 사용해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두분말이 아닌 두유를 사용해 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다. 또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비건 소비자는 물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는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한국비건인증원은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고 비건 인증을 담당하는 정식 기관으로 원재료는 물론 제조 과정, 완제품 내 동물성 유전자 유무 검사 등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쳐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대상 먹거리 나눔 봉사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독거노인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는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먹거리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는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영양가 있는 음식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단원들은 각종 나물, 반찬, 국물 등을 포장해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했다. 먹거리 세트는 해당 기관을 통해 봉사단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신지훈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