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CU는 온라인 가상공간(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CU는 지난 8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했다. 이후 제페토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오픈 이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인증샷 수는 8배 늘었다.
제페토 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2천900여개, 조회 수는 270만 건을 넘어섰다. 제페토 내 아바타 아이템으로 판매 중인 CU 패션 아이템은 22만여개가 판매됐다.
제페토 2호점은 제페토 맵 중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교실2'에 들어선다. CU가 실제 매장에 도입하고 있는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CU 자체브랜드(PB) 생수인 '헤이루 무라벨'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CU가 올해 선보인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도시락 상품과 히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