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맵, 전국 '찐 맛집' 알려주는 'T지금' 선보여


리뷰광고 없는 실시간 랭킹…SNS보다 빠르고 정확한 맛집·핫스팟 검색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티맵에 지금 뜨는 곳, 맛집 등 '핫플레이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추가된다.

전국(왼쪽)·속초중앙시장 주변 10km(오른쪽) 필터 설정화면 [사진=티맵모빌리티]
전국(왼쪽)·속초중앙시장 주변 10km(오른쪽) 필터 설정화면 [사진=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대표 이종호)는 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T지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T지금'은 전국 1천900만 T맵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주행 데이터를 5분 단위로 실시간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500m·1km·3km·5km·10km·전국 단위로 반경 필터를 설정해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설정한 목적지 순으로 최대 50개까지 랭킹을 보여준다. 현 위치 뿐 아니라 지도상에서 지역을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T지금'의 가장 큰 특징은 별점이나 인위적인 리뷰, 어뷰징 없이 실시간 목적지 주행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원하는 목적의 인기장소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예컨대 처음 방문한 지역에서는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를, 식사시간에는 주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식당을 찾는 게 가능하다. 반경 필터를 '전국'으로 설정하면 현재 전국 운전자들이 어떤 장소로 가장 많이 이동하는지도 알 수 있다. 반대로 조용한 장소를 찾거나 차량이 몰리는 곳을 피하고 싶을 때도 활용할 수 있어 교통량과 인파를 분산시키는 효과도 기대된다.

'T지금'은 30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T맵 내비게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기존 '주변' 탭이 'T지금'으로 이름이 변경된다. T지금 탭 내에서는 수년간 쌓인 데이터 기반의 티맵인기 장소를 비롯해 주유소, EV충전소, 주차장, 음식점, 카페, 편의점, 은행, 마트 등의 위치와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그룹장은 "어디로 갈지 고민되는 그 순간, T지금 탭을 열면 현재 핫플레이스가 어디인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며 "운전자들의 주행 데이터가 내비게이션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건 이번이 첫번째 사례로, 앞으로 운전자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맵, 전국 '찐 맛집' 알려주는 'T지금'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