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중소 제조기업 대상 '로봇 패키지' 30% 할인


9월 한 달…로봇 도입·최적화·운영 등 원스톱 진행 가능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KT가 중소 제조기업에게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로봇을 판매한다.

KT가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기 위해 9월 한 달 간 '로봇 패키지'를 판매한다. [사진=KT]
KT가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기 위해 9월 한 달 간 '로봇 패키지'를 판매한다.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기 위해 9월 한 달 간 '로봇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로봇 패키지' 판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기획한 것으로, 중소 제조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로봇을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일종의 공동구매 형태로 진행된다. 9월 중 구매 신청을 한 기업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빅웨이브로봇틱스와 함께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로봇 판매 플랫폼 '마로솔'을 통해 로봇 패키지 판매 기업을 매칭할 예정이다.

KT는 9월 한 달 간 중소 제조기업의 도입 수요가 가장 많은 산업용 로봇과 주변 장비를 표준화 해 시장 평균 가격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도입 기업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할부 정책도 시행한다.

'로봇 패키지'는 공작기계의 제품 투입과 배출을 도와주는 머신탠딩과 박스 또는 포대를 자동으로 적재해주는 팔렛타이징용 로봇 두 종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각 패키지는 로봇과 로봇 팔, 스탠드로 구성된다.

여기에 로봇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KT 로봇 관제 플랫폼인 '팩토리 메이커스'도 함께 제공된다. 따라서 로봇 도입과 최적화, 운영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KT는 '로봇 패키지' 판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중소 제조기업이 DX를 지원할 방침이다.

배기동 KT Enterprise부문 상무는 "한 달 간 진행하는 로봇 패키지 판매 행사는 중소기업의 로봇 도입을 확대하고, 제조분야의 DX를 가속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KT는 중소 제조기업의 DX를 리딩하는 디지털플랫폼(DIGICO) 기업의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중소 제조기업 대상 '로봇 패키지' 30% 할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