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롯데월드몰, 오픈 7주년 맞아 테마 매장 강화
롯데월드몰이 오픈 7주년을 맞이해 MZ(밀레니얼+Z)세대와 변화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고려한 새로운 테마 매장들을 선보인다.
MZ세대들을 고려한 신규 매장 콘셉트는 '영 럭셔리'와 '경험'이다. 롯데월드몰은 쇼핑몰 1층에 지난 2018년 '룰루레몬', 올해 '젠틀몬스터' 등의 매장을 새롭게 오픈해 운영 중이다. 두 매장 모두 체험클래스, 매장 내 전시 등을 통한 '소비자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이다.
지난 19일 오픈한 '아쿠아가든'은 쇼핑몰 지하1층 푸드코트 공간을 탈바꿈해 선보인 수족관카페이다. 물 속 풍경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 5층 식당가에도 도심 속 숲 속 분위기 콘셉트의 자연친화적 매장인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을 오픈했다. 롯데월드몰은 연내 주변의 자연 녹지를 활용해 휴식을 테마로 한 매장을 선보이는 등 26개의 신규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 쿠팡, '2021 추석 빅세일 대축제' 진행
쿠팡이 다음달 21일까지 '2021 추석 빅세일 대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음식부터 건강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사전예약 ▲단 하루 특가 ▲추석 선물관 ▲추석 준비관 ▲브랜드관 등 프로모션 페이지를 각각 구성한다.
120여개 인기 명절 선물세트는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제품별로 9월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특히 로켓프레시 사전예약 상품은 카드사별로 최대 1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9월 20일까지는 '단 하루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 G마켓, 아디다스 최초 라이브방송…신상 최대 60% 할인
G마켓이 25일 오후 8시에 아디다스 특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아디다스 본사에서 진행하는 최초의 라이브방송이다.
G마켓과 아디다스는 이번 방송을 통해 의류 6종과 신발 8종을 선보인다. 이 중 FW21 제품의 경우 아디다스 본사에서 진행한 행사 중 역대 최저가를 보장한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아디다스 '라이트 스트라이크 고', '아바카', '오즈위고', '에어로 3S 티셔츠', '세터데이 쇼츠' 등이 있다.
G마켓은 라이브 방송 전용 30% 쿠폰을 제공하며, 1천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된다. 쿠폰은 당일 자정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방송이 진행되는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종 결제액의 15%가 추가 할인된다.
◆ 인터파크, 29일까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딜' 진행
인터파크가 오는 29일까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딜 '뷰티FULL 위크'를 열고 아모레퍼시픽 대표 7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판촉구성과 함께 각종 할인 쿠폰 혜택을 증정한다. 결제수단별 중복 할인도 제공한다.
또 인터파크 자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TV'를 통해 구독자 37만 뷰티 유튜버인 '재유(JEYU)'와 함께하는 특별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방송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 '설화수', 2부 '마몽드'로 나눠 각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소개한다.
◆ 티몬, 뮤지컬 '엑스칼리버', '빌리엘리어트' 등 할인 판매
티몬이 정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공연·전시·키즈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추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기획전을 통해 화제의 인기 공연 티켓을 특가에 판매한다.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한 9월 11일, 12일 공연을 4만1천900원부터 선보인다. ▲뮤지컬 '빌리엘리어트'▲'메리셸리' ▲'쓰릴미'와 더불어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키자니아 멤버십 ▲뮤지컬 '신비아파트' ▲레오나르도 다빈치 전시회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도 할인가에 예매할 수 있다.
티몬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및 최대 3천원 할인쿠폰 각 1장씩을 제공한다.
◆ CJ온스타일, 키친웨어 PB '바오먼트' 신규 론칭
CJ온스타일이 리빙 카테고리 키친웨어 PB '바오먼트(VAOMENT)'를 신규 론칭한다.
바오먼트의 네이밍은 'Valuable Object'와 'Moment'의 알파벳을 합쳐 만들어졌다. 가치 있고 유용한 키친웨어를 통해 주방에서 나만의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가라는 의미다.
브랜드 첫 상품은 '바오먼트 28cm 그리들 팬'이다. 그리들(Griddle)은 일반 프라이팬 보다 표면이 고르고 넓고 평평하다. 지단, 전 등 부침 요리에 그리들 팬의 장점이 극대화된다. 테두리 높이가 낮아 세척과 사용성도 좋다. 무쇠로 제작돼 열전도율과 보존율이 우수하며 인덕션은 물론 하이라이트, 가스, 오븐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해 실용성까지 높였다.
◆ 이랜드재단, 언택트 위기가정 지원 플랫폼 운영
이랜드재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복지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비대면 맞춤형 사회공헌을 확대하고자 '여러가지' 플랫폼의 운영을 확대한다.
여러가지는 지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위기가정과 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지원할 가정을 쉽게 찾지 못하는 단체를 연결해주는 언택트 위기가정 지원 온라인 플랫폼이다.
여러가지는 위기가정과 단체를 연결해 신속하고 정확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지역사회에서 위기가정이 발견되면 이랜드재단에서 현장방문과 심사를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하고, 여러가지 플랫폼을 통해 NGO 및 지원단체와 맞춤형으로 연결해 지원을 진행한다. 또 지원 이후에는 기부금 사용 내역 및 지원 효과를 여러가지에 업로드해 기부금 사용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 SPC그룹,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PLQ몰점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 PLQ몰에 파리바게뜨 PLQ몰점을 오픈했다.
파리바게뜨 PLQ몰점은 PLQ몰 입구에 '갓 구운 빵', '주방에서 방금 만든 메뉴' 등의 안내 표시를 통해 고객들이 신선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패널 디스플레이를 설치했다.
또 고객이 집게와 트레이를 들고 직접 빵을 골라 담을 수 있는 '아일랜드 디스플레이(Island Display)'를 적용했다. 인테리어에는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블루와 골드 색상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 오비맥주, 유망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기회 모색
오비맥주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최종 우수업체로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를 선정했다.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오비맥주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다. 지난해 열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0 서울창업허브-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에서 최종 선발된 3개 스타트업이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했다.
'라피끄', '미스테리코', '마린이노베이션' 등 3개 스타트업은 각각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 개발 솔루션 ▲AI 소셜 모니터링 플랫폼 ▲맥주 부산물로 만든 친환경 패키징 개발 솔루션을 주요 혁신 아이디어로 내세웠다.
◆ 삼양식품, 법무법인 세종과 중대재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양식품이 25일 법무법인 세종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삼양식품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에 대한 사전 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보완해 근로 환경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은 원주, 익산, 문막 공장을 시작으로 삼양제주우유, 삼양냉동 등 주요 계열사 전반에 걸쳐 안전 현황과 위해 요인을 점검하고 통합적인 산업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신지훈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