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총상금 1억원


올해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확대…오는 25일까지 참가 접수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분야 소프트웨어(SW)개발 문화를 조성하고 해당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할 목적으로 '2021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일반인 대상으로 첫 시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과 관련 업계 종사자 등 코딩과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제한 없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9년부터 SW 중심의 연구개발 문화 확산을 위해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SW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부터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SW 개발 저변을 확대할 목적으로 일반에까지 문호를 개방한 것이다.

현대모비스가 올해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올해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이번 주부터 이달 25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코딩 테스트 전문 플랫폼인 프로그래머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상식을 제외한 예선과 본선 등 모든 대회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1등 1명에게는 최신형 기아 K5 자동차, 2등 2명에게는 1천만원, 3등 4명에게는 500만원 등 총 상금 1억여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와 함께, 해당 부문에서의 소프트웨어 개발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총상금 1억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