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ICT 분쟁 '조정왕' 선발대회 개최


오는 8월 6일(금)까지 참가자 모집…총 1천350만원 상금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포스터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포스터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2021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8월 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발표했다.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는 법원을 통한 소송절차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인 '분쟁조정제도'에 대한 예비 법조인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경연대회는 전자문서·전자거래, 인터넷주소, 온라인광고, 정보보호산업 등 모두 4개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1개 분야를 선택해 자유주제로 분쟁 시나리오를 구성한 뒤 1차 예선(서면)과 2차 본선(현장경연)을 치르게 된다. 최종 우수한 성적을 거둔 6개 팀에게는 총 1천35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ICT 분쟁조정제도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5인으로 팀을 구성해 ICT분쟁조정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8월 6일(금)까지 경연대회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원태 KISA 원장은 "분쟁조정제도는 비대면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ICT 관련 분쟁을 원만하고 신속하게 해결해주는 제도인 만큼 KISA는 앞으로 ICT 분쟁조정 전문인력 양성과 인식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ICT 분쟁 '조정왕' 선발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