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오토에버, ESG 활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활동 노력 및 성과, 이해 관계자 포함 시장에 투명 공개

현대오토에버 직원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 직원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지난 6월 30일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영역의 활동 노력을 알리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발표했다.

보고서에는 올 4월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와 합병한 현대오토에버의 품질 우선, 고객 중심 경영 방침 실행과 함께 친환경·친사회·투명 경영의 꾸준한 노력 및 활동 스토리가 담겼다.

또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중대성 평가를 통해 ▲IT 기술 혁신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고객 니즈를 반영한 품질 및 서비스 관리 ▲IT 기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협력사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 지원 ▲기후 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배출량 등 현대오토에버의 핵심 이슈를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보고서에는 시장 경쟁력 강화, 협력과 상생, 친환경 경영 3가지 주제에 대한 세부 활동 및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핵심 이슈에 대한 회사 관리 수준뿐만 아니라 신기술 개발·사업화, 협력사 동반 성장 지원, 데이터 센터 기후 변화 대응 등의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오토에버는 올 3월 윤리 경영 추진과 ESG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를 새로 만들었다. 투명경영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등 주요 비재무적 경영 현안에 대한 검토와 내부 거래의 투명성, 주주 권익 보호 등의 안건을 다룬다.

강동식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실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을 선언하고 조직을 강화하는 차원을 넘어 경영 의사결정에 ESG 기준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수준으로까지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ESG 관리 프로세스 내재화와 먼저 적용할 부분을 선정해 뚝심 있게 차근차근 실천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오토에버, ESG 활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