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멀리 보는 ESG 경영' LG전자…꿈나무 키운다


다음 달 6일까지 'ESG 대학생 아카데미' 모집…다양한 ESG 활동 수행

20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모집한다. [사진=LG전자]
20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모집한다. [사진=LG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ESG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식 블로그에 접속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LG전자는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30여 명의 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6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 동안 ESG 활동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이후 이들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며 직접 기획한 ESG 활동을 수행한다. LG전자는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에게 신입사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014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200여 명이 수료했다.

LG전자는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촉진, 탄소 중립 및 순환경제 실현, 더 나은 사회 구현이라는 중·장기 관점의 3대 지향점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멀리 보는 ESG 경영' LG전자…꿈나무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