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쏘시스템, 6월8일 '3D익스피리언스 콘퍼런스' 개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설계도구 활용 혁신 사례 등 소개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다쏘시스템이 다음달 8일부터 3일 간 국내 연례 행사인 '3D익스피리언스 콘퍼런스'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다쏘시스템(지사장 조영빈)은 해당 행사에서 설계도구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국내 혁신 사례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버추얼 트윈으로 가속화하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어 유경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최고정보책임자(CIO), 박민원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장, 원종화 포어시스 대표 등의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이들은 항공·우주 산업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등 부문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사진=다쏘시스템]
[사진=다쏘시스템]

또 이번 행사에는 카티아, 시뮬리아, 에노비아·넷바이브, 델미아 등 4개 브랜드 트랙 하에 40여개 세션, 20여개 솔루션 부스 등이 마련된다. 다쏘시스템의 국내 고객인 현대자동차,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두산인프라코어, 포스코 A&C 등 기업의 발표도 이어진다.

조영빈 대표는 "지난해가 기업들이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영향으로 인한 변화에 적응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이에 한 발 나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표준을 확립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버추얼 트윈 기술과 성공 사례들을 통해 새로운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기업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쏘시스템, 6월8일 '3D익스피리언스 콘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