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이베이코리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 外


이베이코리아의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의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사진=이베이코리아]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이베이코리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코너 '장사의 신동'을 선보이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베이코리아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를 구성했다.

장사의 신동은 아이돌그 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이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신동은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브랜드사를 찾아가 가격, 상품 구성을 협상하는 등 방송을 위한 전 준비과정을 책임질 예정이다.

첫 라이브 방송은 오는10일 오후 8시로, 이베이코리아의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오픈일에 맞춰 시작한다.

◆ 신세계사이먼, 'SSG닷컴 프리미엄 아울렛관' 2주년 프로모션

신세계사이먼이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의 '프리미엄 아울렛 관'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3일부터 9일까지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10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정상가 대비 30~80%를 할인하는 '2주년 TOP 10 Brands'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각 카테고리 별 '원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에는 최대 10% 즉시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신한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최대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홈플러스, '수퍼데이(수요일엔 다 퍼준데이)'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5일 단 하루 동안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수퍼데이(수요일엔 다 퍼준데이)'를 연다. 언택트 어린이날을 맞아 신선식품, 생활용품, 아동 의류 등 고객 수요가 많은 인기 상품을 할인해 선보여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요리 재료, 디저트 등을 할인해 선보이고, 110여 종의 인기 품목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아동복 여름 신상품 트레이닝 웨어도 전 품목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 BGF복지재단, '집으로 온(溫)밥'으로 취약계층 아동 지원

BGF복지재단이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작∙관악구 내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돌봄센터 이용이 어려운 주말에도 저소득층 아동 등이 새벽 배송을 통해 받은 먹거리로 집에서 따뜻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식단은 매주 영양사가 아이들의 영양을 고려하여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엄선해 선정한다. 초복, 동지 등 절기에 맞춰 아이들을 위한 특식도 제공된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GS25 판매 시작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GS25에서 홈트레닝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제품은 셀라업텐션 레깅스를 비롯해 밸런스볼(마사지볼), 아사나링(테스링) 등 총 8종으로, GS25 내에 설치된 젝시믹스 전용 매대에서 만날 수 있다.

젝시믹스는 S25 지에스강남점∙파르나스타워점∙용인CGV∙대구봉덕점 등 200여 곳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해 연내까지 1천여 곳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다.

◆ 리테일앤인사이트, 지역 마트 O2O '토마토 솔루션' 500곳 설치

리테일앤인사이트가 '토마토 솔루션' 보급에 나선 지 3개월 만에 동네마트 500곳에 설치를 완료했다. '토마토 솔루션'은 산지, 식품제조, 지역마트, 고객을 IT 기반으로 초연결한 것으로, 마트POS와 O2O커머스앱을 포함한 지역 마트 차세대 솔루션이다.

김흥태 리테일앤인사이트 부사장은 "토마토 솔루션은 단순히 기존 POS나 앱의 대체 서비스가 아니"라며 "스마트POS를 기반으로 ERP, SCM, DSS, 앱이 일체화된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개별 매장 규모로 운영되어 온 동네마트의 디지털 경쟁력을 대기업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네이션 생화 케이크. [사진=콘래드서울]
카네이션 생화 케이크. [사진=콘래드서울]

◆ 콘래드 서울, 가정의달 맞아 한정판 카네이션 생화 케이크 선봬

콘래드 서울이 5월 감사의달을 맞이해 파티쉐의 정성이 가득 담긴 한정판 카네이션 플라워 케이크를 오는 16일까지 선보인다.

콘래드 서울의 카네이션 케이크는 망고 생크림 케이크에 풍성한 생화 카네이션 장식을 더해 기분 좋은 향기와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콘래드 서울의 카네이션 케이크는 콘래드 서울 1층 로비에 위치한 라운지 카페 플레임즈(Flames)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IFC몰 L1층에 위치한 케이크 부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 프로스펙스, 프로히어로(Pro Hero)로 스포츠 꿈나무 지원

프로스펙스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스포츠 인재 양성을 후원하는 '프로히어로(Pro Hero)' 캠페인을 이어간다.

프로히어로 캠페인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자들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프로스펙스를 통해 스포츠에 대한 꿈과 재능을 가진 저소득층 아이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연계시켜주는 활동으로 지난 2016년부터 6년째 시행해오고 있다.

2020년 말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된 누적 후원금은 16억원에 달한다. 2021년 1분기 프로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금액은 약 1억2천만원으로 지역별 아동 축구팀 후원을 비롯해,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 농심, 백혈병 환아에게 어린이날 선물세트 전달

농심이 어린이날을 맞아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지역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

우선,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600 개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농심이 전한 선물세트는 투병 중인 전국의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농심은 지역사회 어린이를 위해 스낵집 만들기 선물세트 320개를 서울 동작구 소재 17개 아동센터에 전했다.

◆ 칭따오, '칭따오X하이버 컬래버 콜렉션' 출시

칭따오가 남성 쇼핑앱 '하이버'와 협업한 '칭따오X하이버 컬래버 콜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칭따오X하이버 컬래버 콜렉션'의 콘셉트는 홈술족이 집에서 편안하게 맥주를 즐기며 입을 수 있는 일명 '홈술웨어'이자, 집 근처 가까운 곳을 나갈 때 입기 좋은 '원마일 웨어'이다.

이번 협업제품은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 고유의 헤리티지와 각기 다른 패키지 컬러를 접목해 완성도, 활용도 높은 패션아이템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라거 그린, 위트 크림 등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의 상징 컬러를 반팔 맨투맨 셋업과 양말에 적용해 디자인했다.

◆ 커피에 반하다, 삼성 키오스크와 스마트 카페 구현

커피에반하다가 삼성전자와 스마트 카페 키오스크 사업을 제휴한다.

커피에반하다는 최근 서울 삼성동에 오픈한 '커피에반하다 스마트 카페' 쇼룸에 삼성 키오스크를 적용시켰다. 이를 기점으로 전국 매장에 순차적인 확대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커피에 반하다의 스마트 카페는 로봇 바리스타와 키오스크 등 기술집약형 IoT 솔루션을 활용한 24시간 무인체제로 운영하는 카페이다. 고객이 모바일 앱과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과 결제를 마치면 로봇 바리스타가 주문 음료를 제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IFC몰, 고객 안전 위한 '세이프티 기프트 증정 이벤트' 진행

IFC몰이 '세이프티 기프트 세트 증정 이벤트'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IFC몰 세이프티 기프트 세트 증정 이벤트는 IFC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프트 세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KF94 마스크 5개, 휴대용 손 세정제 1개로 구성됐다. 세이프티 기프트 세트는 하루 선착순 500세트 한정으로 증정되며,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IFC몰 L3층 고객 서비스 센터에서 수령 가능하다.

/신지훈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이베이코리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