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맥스클라우드, 국내 클라우드 개발자 교육 지원


교육-실무 이론-현직 멘토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실습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티맥스클라우드가 국내 개발자 양성을 위해 현직 멘토가 참여하는 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티맥스 R&D 센터 [사진=티맥스]
티맥스 R&D 센터 [사진=티맥스]

티맥스클라우드(대표 이현욱)는 한국품질재단과 함께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일환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발표했다.

해당 과정은 클라우드 관련 기초 직무 기술을 포함하여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핵심 기술 ▲리눅스 및 네트워크 활용 ▲도커 및 쿠버네티스 활용 ▲데브옵스 모델 이해 등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수강생은 온라인 교육-실무 이론-현직 멘토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실습 과정을 거쳐 6개월동안 클라우드 시스템의 개론부터 실무까지, 모든 과정을 익힐 수 있다. 실습 시에는 현업 클라우드 개발자가 직접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에서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실무 기술을 가르친다.

티맥스클라우드의 현업 개발자 역시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의 실습과 멘토링을 돕는다. 3개월 동안 매주 멘토링을 진행해 기술 교육뿐 아니라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클라우드 노하우 및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구직자는 한국품질재단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훈련 장려금을 지원한다. 교육 기간은 5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이현욱 대표는 "클라우드 교육의 핵심은 이론 및 기술 뿐 아니라 실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클라우드, 국내 클라우드 개발자 교육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