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MM,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박차"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실버' 등급 획득…국내 평가도 'A'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HMM이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HMM은 2019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수립한 이후 2020년 ESG 중심의 체제로 개선했으며,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3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2025년까지 ESG 각 분야별 목표를 수립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대응·친환경물류·안전보건 등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친환경 경영과 철저한 기후변화 대응을 목표로 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공급망·고객·임직원·지역사회 등에 지속가능한 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제시했다. 또한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윤리경영·인권경영 등을 바탕으로 건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 목표다.

HMM은 최근 프랑스 소재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서,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 전문가들이 과학적 CSR 평가방법론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환경, 인권·노동, 윤리, 지속가능한 구매 등 4개 주요 항목 모두 2019년 대비 점수가 향상됐다.

또한 HMM은 지난해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2020 ESG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배재훈 HMM 사장은 "고객 지향적이고 기업윤리에 입각한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더욱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ESG 각 분야에서도 솔선수범하는 HMM으로 거듭나 언제나 신뢰와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MM,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