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SK건설 내달 실수요 서민들의 주거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를 공급한다.
SK건설은 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평택역 SK뷰)'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 1천32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A 101세대 ▲전용 59㎡B 51세대 ▲전용 72㎡ 329세대 ▲전용 84㎡ 847세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95% 수준의 합리적인 임대료로 2년마다 계약 갱신을 통해 최대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로 책정돼 입주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며, 입주 전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으로 부담 없는 임대여건을 지원한다.
청약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거주지 제한이 없어 2030 청년층과 신혼부부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취득세와 재산세 등 취득보유와 관련한 세제 부담도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단지가 위치한 고평지구는 경기 평택시 고평동 일원 약 15만6천483㎡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로 공동주택, 단독주택,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지구 내에는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축구장 약 2.5배 크기의 근린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이 2만1천81㎡ 규모로 조성된다.
인근에는 통복천 수변공원,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통복천 수변공원까지는 산책로가 이어질 예정이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우선 도보 약 10분 이내 거리에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있어 서울과 경기 수원 등으로 1시간대에 출퇴근할 수 있다. 여기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평택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평택지제역의 경우 SRT 환승역으로 이를 통해 동탄신도시까지 약 9분, 수서역까지 약 21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예정) 호재도 있어 전국 각지로 더욱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평택역사에 조성된 AK플라자(평택점)를 비롯해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통복시장,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오픈한 지하 2층~지상 3층, 연면적 24만㎡ 규모의 '스타필드 안성'도 차량 약 2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김서온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