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올해 'SWC2021'도 전 경기 온라인 진행


지난해 역대 최초 온라인 진행 속 '흥행'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SWC는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지난해 SWC의 경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회 최초 전 경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는데, 월드 파이널 실시간 중계 당시 조회수 130만건, 동시접속자 25만명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첫 온라인 대회 진행을 통해 쌓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해 SWC2021 또한 관객과 선수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 경기를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치른다.

또 올해는 선수들이 보다 더 정교한 실력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예선 최종 진출자 결정전부터 지역컵, 월드결선 전 경기에 5판 3선승제를 도입한다.

대회는 7월 말 예정된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 간 펼쳐진다. 선수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중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현재 진행 중인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윤선훈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올해 'SWC2021'도 전 경기 온라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