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SSG닷컴이 자사 신규 캐릭터인 '오반장' 도입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지난달 17일 오반장 코너 개편 뒤 순 방문자수와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의 줄임말이다. SSG닷컴은 오반장을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 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달 이 코너를 개편하며 같은 이름의 캐릭터를 신규 마스코트로 선보였다.
SSG닷컴이 오반장 캐릭터 도입 이후인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7일까지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반장 코너에 접속한 순 방문자수(UV)가 전월 동기간 대비 12% 늘었다. 주문건수는 10%, 주문금액은 13% 증가했다.
SSG닷컴 법인 출범 초기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주문건수는 24%, 주문금액은 28% 신장했다.
SSG닷컴은 이 기세를 몰아 오반장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출시도 기획 중이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해 오반장 코너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최현정 SSG닷컴 브랜드컨텐츠 팀장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은 물론, 오반장 이름을 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오반장 캐릭터 활성화는 물론, 장보기 수요 잡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신지훈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