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명보험협회, 코트라와 생보사 해외진출 지원 MOU


국내 생보사와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협력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오른쪽)과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국내 생명보험사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오른쪽)과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국내 생명보험사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생명보험협회가 9일 서울 서초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본사에서 코트라와 국내 생명보험사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과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현지 시장정보와 인적 네트워크 등의 부족으로 인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생명보험사,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트라는 해외 보험시장에 대한 현장 및 심층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생명보험업계의 해외 신시장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며, 해외 감독당국 및 업계전문가 등과 국내기업의 네트워크 구축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생보협회는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코트라의 해외진출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보다 많은 코트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으로 외자계 생보사와의 간담회 및 세미나, 해외 연수사업 개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은 "세계 각국에서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코트라의 노하우로 생보사들도 해외 신시장 개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생명보험에서도 삼성전자나 현대자동차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협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명보험협회, 코트라와 생보사 해외진출 지원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