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한화시스템, 주주 친화 공시 인정 받아


한국거래소 선정 '영문 공시 우수법인'·'공시 우수법인' 부문 수상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화와 한화시스템은 한국거래소가 진행한 '2020년 유가증권시장 공시 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각각 '영문 공시 우수법인'과 '공시 우수법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 대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기업설명회(IR) 활동을 펼친 노력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한국거래소는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한 영문 공시를 장려하면서 작년부터 공시 우수법인 시상에 영문 공시 부문을 추가한 바 있다. ㈜한화는 지난해 한해 동안 총 30건의 영문 공시를 진행해 지난해 영문 공시 우수법인 3개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화가 2020년 유가증권시장 영문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왼쪽부터)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주)한화 CFO 서광명 전무 [한화 ]
㈜한화가 2020년 유가증권시장 영문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왼쪽부터)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주)한화 CFO 서광명 전무 [한화 ]

㈜한화는 국문 공시와 차이 없이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발 빠르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한 분산탄 사업 분할 및 매각 관련 영문 공시는 주요 해외 투자기관의 리포트에도 인용되는 성과로 이어진 바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한해 IR 자료를 적시에 공시하고, 투자자에게 투명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IR 활동을 해온 점을 인정 받아 공시 우수법인 표창을 받게 됐다.

서광명 (주)한화 전무는 "한화는 정확하고 신속한 공시를 진행해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며 "주요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 성과도 포함된 IR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투자 트렌드에도 적극 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한화시스템, 주주 친화 공시 인정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