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3월 분양


지하 3층~지상 49층 규모…레지던스 전용면적 21·23㎡ 총 160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조감도 [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조감도 [대우건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대우건설은 3월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1180번지 일원에서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체 지하 3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동, 레지던스 1개동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레지던스는 지상 3층~지상 12층, 전용면적 21~23㎡ 160실로 이뤄져 있다. 레지던스를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21㎡ 100실 ▲23㎡ 60실로 구성된다.

부산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태종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영구적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아파트 대비 세금, 대출 등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이란 일반 호텔과 달리 실내에서 취사 및 세탁이 가능한 장기숙박시설을 가리킨다. 호텔보다 비교적 저렴한 요금에 취사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숙박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우선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초기 자금 부담이 비교적 적다. 청약 당첨 시 주택 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인근의 남항대교, 부산항대교를 통해 서부산과 동부산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대교, 영도대교를 건너면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이 위치해 있으며, KTX·SRT 부산역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부산 전역은 물론, 광역 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영도구 복합단지 내에 위치하며 영구적 오션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푸르지오 브랜드 상품으로 조성된다"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고, 호텔 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3월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