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브이티지엠피, '차세대 2차전지' 리튬황 배터리용 양극재 개발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가 한국전기연구원의 리튬황전지 관련 '2차 전지용 3차원 전극 구조체 및 이의 제조 기술'을 포함한 특허 2종에 대해 통상실시권 계약을 했다고 3일 밝혔다.

브이티지엠피는 라미네이팅 사업부의 원천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분야로 사업역량 강화하고 있다. 특허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배터리 사업부를 신설해 사업의 중심축을 전환할 계획이다.

회사는 한국전기연구원에서 보유한 차세대 2차전지로 주목받고 있는 리튬황전지 및 리튬황전고체전지의 양극재 관련 특허 2종을 기술이전 받아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더불어 한국전기연구원으로부터 리튬황 배터리 전문인력 2명을 파견, 지원받는다는 설명이다.

리튬황 배터리는 국내 대형 배터리 업체가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배터리 중 하나다. 국내 최초 리튬황 배터리를 무인기에 탑재 후 최고 고도 비행테스트에 성공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올 한해 라미네이팅 사업부를 탈바꿈 하여 추진하고 있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과 더불어 친환경 에너지 사업 분야로의 사업중심축을 서서히 전환하고 있다"며 "기존에 보유한 원천기술로 기존 주력 제품들을 강화하고 한국전기연구원의 기술이전을 통한 기술경쟁력 확보로 사업에 가속도를 내어 빠른 시일 내 양산체제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브이티지엠피, '차세대 2차전지' 리튬황 배터리용 양극재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