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이 2세대 5G 고정 무선망 플랫폼을 발표했다.
퀄컴은 10일 5G 고정 무선망(FWA) 플랫폼 2세대를 발표했다.
신규 플랫폼은 4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X65 5G 모뎀-RF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5G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정과 비즈니스용 고정 인터넷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확장형 2세대 퀄컴 QTM547 밀리미터파 안테나 모듈을 장착했다. 확장된 고전력 6GHz 이하 대역의 5G를 지원한다. 8개 수신 안테나로 6GHz 이하 대역의 5G를 제공한다. 퀄컴 다이나믹 안테나 조정 기술을 내장했다.
해당 플랫폼은 퀄컴 5G FWA 플랫폼 2세대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해 제조사로 하여금 5G FWA 장치를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고 10기가비트 5G 속도를 바탕으로 인터넷 연결을 제공한다.
아울러, 퀄컴은 4G 네트워크 지원 가능한 FWA 장치용 신규 스냅드래곤 X12+ LTE 모뎀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X12+ 모뎀은 장치 제조업체와 통신사가 최대 속도가 600 Mbps까지 이르는 LTE 솔루션을 통해 FWA 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내년 상반기 상용 제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퀄컴 5G FWA 2세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