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가 한국소비자포럼 주최로 열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7년 연속 무인경비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이 행사에서는 소비자 만족도와 기대치를 기반으로 올해 활약이 가장 기대되는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총 24만여 명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에서 ADT캡스는 무인경비 서비스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ADT캡스는 최근 코로나 팬데믹(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보안 서비스·방역 솔루션을 선보였다.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반 출입보안 솔루션 '캡스 스마트워크인', 스마트워크 특화 업무보안 솔루션 '캡스 오피스홈' 등이 포함된다.
또한 회사는 SK ICT 패밀리사로 합류한 이후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일상 접점에 적용해 가정·기업·리테일 등의 분야별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대표적으로 홈보안 서비스 '캡스홈', SK텔레콤과 함께 출시한 주차장 운영 솔루션 'T맵 주차' 등이 꼽힌다.
특히 ADT캡스는 올해 정보보안 1위 기업인 SK인포섹과의 합병을 통해 새로운 통합법인 출범을 앞두고 있다. 기존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산업 경계를 허물고 융합보안 산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올 초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맺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설명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올해 창사 5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고 기대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보안기업으로서 혁신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