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야놀자가 국내 1위 호텔 솔루션 기업을 인수했다.
야놀자는 산하정보기술을 인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1994년에 설립된 산하정보기술은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분야 IT 솔루션을 개발·서비스한다.
더케이호텔, 롯데리조트 등 국내 주요 호텔·리조트 및 베스트웨스턴 호텔그룹, 윈덤 호텔그룹 등 글로벌 호텔 브랜드 1천여 곳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호텔 자산관리 시스템(PMS)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야놀자는 산하정보기술의 사업 경험과 노하우가 자사 기술력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양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해 호텔 및 리조트 등 다양한 여가 시설로 비대면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2019년부터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호텔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야놀자의 종합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에 대한 산하정보기술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산하정보기술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와이플럭스의 적용 범위를 넓혀 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 솔루션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통합 솔루션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손학기 산하정보기술 대표는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야놀자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며 "양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양사 결합을 통해 비대면 환경 확산 및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디지털 기술과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선보여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